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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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 필수항목 : 성명, 사업자번호, ID
- 선택항목 :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 개인정보수집방법 : 온라인서비스(온라인회원가입,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가맹점 가입>
- 기본수집항목 : 생년월일, 성명, 주소,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법인등록번호, 업태, 사업장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 추가수집항목(선택) :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은행명, 출금 계좌번호,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 개인정보수집방법 : 서면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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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온라인 서비스>
●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콘텐츠 제공
가맹점관리, 거래내역 조회, 거래내역 등록 및 설정, Data 검증 등의 서비스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마케팅 및광고에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에 대한 통계

<가맹점 가입>
● 계약 체결 및 유지 관리
계약의 체결, 유지, 이행, 관리 및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분쟁 해결, 민원 처리, 정보의 분석, 통계자료의 활용, 실적 분석 등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제공, 고객 만족도 조사 마케팅 활용 조사, 통계작성, 서비스개발, 내부관리 등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에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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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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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쉽 서비스 전 카드사, SK텔레콤㈜, ㈜KT, ㈜LG U+, SK플래닛㈜ 등 거래정보
현금영수증 발행 국세청 거래정보, 고유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회사들의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 판촉행사 마케팅 활용, 통계작성, 서비스개발, 내부관리 등 ㈜NICE홀딩스 및 그 계열사(NICE평가정보, NICE신용평가, NICE D&B, NICE지니데이타, NICE피앤아이, NICE디앤알, 버드뷰, NICE정보통신, KIS정보통신, 오케이포스, 한국전자금융, NICE씨엠에스, 리얼허브, 포스뱅크솔루션즈, 씨유엔, NICE신용정보, NICE비즈니스플랫폼, NICE투자파트너스, NICE에이앤아이 등) 개인, 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사항 : 개인정보 및 가맹점 정보,거래내역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위탁한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향후 추가 위탁업체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신용정보 고객상담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거래정보 위탁업체 계약종료 시점까지
하모니테크 종이 매출전표 보관업무 거래정보, 마스킹된 카드번호 위탁업체 계약종료 시점까지 (전표)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 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보존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법령에서 정한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하는 정보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3년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5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1년
방문에 관한 기록통신비밀보호법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6개월
고객확인에 관한 기록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5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3년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정보개인정보보호법1년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 ID서비스 이전의 혼선 방지, 불법적인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1년 (개인정보보호법)
  (5만명 이상의 개인정보 처리 또는 고유식별정보,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2년 보관, 관리)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6.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당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는 가입이 안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온라인서비스에서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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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1.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2.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11)]
    - Internet Explore11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한 후 『추적방지』섹션에서 '추적방지'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3. 3.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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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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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④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중요성 및 보안의식을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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